여기저기서 제네시스 GV60 가격을 찾고 계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 제네시스 GV60의 가격, 연비 및 제원, 디자인, 안전 시스템에 대해서 총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한 눈에 가격을 볼 수 있도록 링크를 남겨뒀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네시스 GV60 가격
제네시스 GV60의 가격은 크게 PE 시스템에 따라 달라집니다.
추가로 외장컬러, 휠 & 타이어, 내장 디자인 & 컬러에 따라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먼저 PE 시스템에 따른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전기 모터(스탠다드 2WD): 6,839만 원
전기 모터(스탠다드 AWD): 7,185만 원
전기모터(퍼포먼스 AWD): 7,749만 원
외장 컬러는 추가 금액이 없는 유광 6가지 색상과 추가금액 69만 원이 붙는 무광 색상 2가지가 있습니다.
색상 별 디자인은 아래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휠 & 타이어 입니다.
스탠다드 AWD는 19인치 휠과 20인치 휠을 선택 가능합니다.
19인치 기본 휠은 추가 금액이 없고, 아래 옵션은 173만 원 추가됩니다.
20인치 휠도 보겠습니다.
스탠다드 2WD(19인치 휠)와 퍼포먼스 AWD(21인치 휠)의 경우 휠 & 타이어는 19인치, 21인치 휠 하나로 추가 금액은 없습니다.
스탠다드 2WD와 AWD는 추가 금액이 없는 스탠다드 디자인 2가지, 148만 원 추가되는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I 3가지, 267만 원 추가되는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II 5가지가 있습니다.
퍼포먼스 AWD는 스탠다드 디자인, 디자인 셀렉션 둘 다 한가지 색상이 있으며 디자인 셀렉션의 경우 119만 원 추가됩니다.
GV60 구매 전 시승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시승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네시스 GV70과 가격 비교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연비 및 제원
GV60의 연비 및 제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GV60은 전기차 이므로 연료는 전기이며, 트림별 최고 출력과 최대 토크의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은 트림 별 제원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GV60은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바탕으로 쿠페형 CUV스타일의 날렵하고 다이내믹하면서 가장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고성능 EV 이미지를 강조한 차량입니다.
외부 디자인
먼저 앞서 말씀드린 유광 컬러 6가지 디자인과 무광 컬러 2가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음은 무광 컬러 두가지 입니다.
전면 디자인: GV60는 정제되고 볼륨감 넘치는 차체에 더욱 진보적인 이미지를 갖춘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적용했습니다.
두 줄 디자인은 GV60가 빠르게 지나쳐 가더라도 한눈에 제네시스임을 보여주는 상징입니다.
또한 램프 레벨 아래로 한층 와이드한 신규 크레스트 그릴을 배치함으로써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함과 동시에 차량 하부에 위치한 고전압 배터리의 냉각효율을 높이는 등 전기차에 최적화된 기능적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후면 디자인: 감성적이고 절제된 바디 위에 스포티한 느낌을 살린 투 라인 테일램프를 적용했으며, 리어 펜더의 숄더 볼륨을 강조한 낮고 와이드한 프로파일과 쿠페형 루프 끝단에 위치한 고정형 리어 윙 스포일러로 고성능 EV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측면 디자인: 후드에서부터 스포일러까지 간결하게 다듬어진 쿠페 스타일의 측면부 실루엣은 짧은 오버행과 2,900mm에 이르는 긴 휠 베이스로 다이내믹한 프로파일을 구현하며 고성능 이미지와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만의 진일보한 캐릭터를 완성했습니다.
또한 윈스 쉴드 글라스부터 윈도우 라인 상단을 따라 흐르는 크롬라인 '볼트 DLO'는 GV60만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디자인 요소로 아직 정형화되지 않은 전기차 디자인의 독특한 멋을 보여줍니다.
클램쉘 후드: 제네시스 최초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 후드를 적용해 전용 전기차다운 깨끗한 인상을 완성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GV60의 실내는 제네시스 내장 디자인 철학인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여유로운 공간을 추구하면서도 플로팅 아키텍처와 GV60만의 섬세함으로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 스피어: GV60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 크리스탈 스피어는 시동이 꺼져 있을 때는 무드등이 들어와 크리스탈 오브제로 고객에게 심미적인 만족감을 선사하고 시동 시에는 구 모형이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나 마치 미래 모빌리티에 탑승한 듯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차량의 운전 기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제네시스만의 세심한 배려이자 디테일로서 고객과 차량이 교감을 이뤄내는 감성 요소이기도 합니다.
플로팅 콘솔: 플로팅 콘솔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으로 슬림 칵핏 그리고 플랫 플로어와 함께 전용 전기차의 특징인 극대화된 실내 공간감을 선사합니다.
안전
GV60는 능동 안전 기반의 첨단 자율주행 기술을 비롯해 차량 내·외부의 위험 요소로부터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습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 카메라와 OLED 모니터로 대체된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선명한 후방 시야를 제공하고 넓은 후방 시야각을 제공합니다.
또한 '차로 변경 보조선 표시', '후진 주차 화면 확대'등 첨단의 새롭고 다양한 편의를 제공합니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제어 기능 포함): 고속도로 주행 시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곡선로에서도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주행 중 옆차량과 가까워지는 경우 위험하지 않도록 차로 내 편향 주행을 합니다.
일정 속도 이상으로 주행 시, 스티어링 휠을 잡고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변경하고자 하는 차로 방향으로 움직이면 자동으로 차로를 변경합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차량, 보행자 및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동 위험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브레이크 제어를 통해 충돌을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교차로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는 경우에도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주행 중 사고로 1차 충돌이 발생한 후 운전자가 일시적으로 차량을 통제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차량을 제동 시킵니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중 좌/우측에서 다가오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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